‘중국판 고등학생 간지대회’ 나온다! 블랭크코퍼레이션 오리지널 콘텐츠 중국 진출 > news

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

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

news

[언론보도]

‘중국판 고등학생 간지대회’ 나온다! 블랭크코퍼레이션 오리지널 콘텐츠 중국 진출

2020.12.09

전신영

본문

-      블랭크텐센트와 콘텐츠 계약.. 중국에서 고등학생 간지대회 제작 및 방영

-      콘텐츠 기획 시점부터 해외 수출 염두안내자료부터 영업 전반 직접 진행

-      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연결되는 구조 그대로.. 디지털 콘텐츠 경쟁력 확인

 

㈜블랭크코퍼레이션(대표 남대광이하 블랭크)은 글로벌 인터넷 기업 텐센트의 자회사 텐센트 펭귄픽처스와 제작 및 배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 9일 밝혔다.

 

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되는 콘텐츠는 유튜브 최대 규모 패션 서바이벌 웹예능 ‘고등학생 간지대회. 2019 6월 공개 이래로 총 2시즌이 진행된 블랭크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로현재까지 구독자 수 22만명총 조회수 833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.

 

블랭크는 제작 초기부터 해외를 타깃으로 한 IP 판매를 염두에 두고 제작 가이드 자료를 준비해왔다이를 위해 콘텐츠 사업을 위한 전문 인력을 구축했으며영업부터 협상 등 계약의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했다.

 

텐센트는 블랭크의 컨설팅을 통해 고등학생 간지대회’ 중국 버전을 제작하고 자사 채널에 방영할 예정이다국내에서 진행된 것과 동일하게 우승자의 패션 브랜드 론칭까지 이어진다.

 

텐센트는 SNS, 영상 서비스전자상거래 등 방대한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이 중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텐센트비디오는 유료서비스 가입자만 1억 명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.

 

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 방송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과 달리 유튜브 콘텐츠의 형식과 제작 노하우가 수출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, “보다 넓은 시장에서 블랭크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.

 

한편블랭크코퍼레이션은 다수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으로 리빙뷰티패션반려동물 등 10 여개 브랜드와 ‘고하이’, ‘홈킷리스트’, ‘베이버스 스튜디오’ 등 유튜브 콘텐츠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오리지널 콘텐츠와 브랜드를 융합하는 콘텐츠 커머스’ 비즈니스 방식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며 2016년 창립 이래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.